군산시, 일상으로 회복 대비 맞춤형 관광 활성화 박차
상태바
군산시, 일상으로 회복 대비 맞춤형 관광 활성화 박차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11.1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 전환에 발맞춰 그동안 주춤했던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전방위 맞춤형 홍보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에 발맞춰 비대면 관광콘텐츠의 개발과 체류형 관광으로 확대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0월 성황리에 막을 내린 제9회 시간여행축제와 군산관광을 알리는 데 역할을 톡톡히 한 ‘메타버스 군산시간여행마을’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영향력 있는 SNS인플루언서 및 여행 작가(여행기자)를 대상으로 군산을 여행하고 자신의 SNS에 군산을 홍보할 경우 여행지원금을 지원하는 개별·소규모 팸투어를 추진 중에 있다.
이 밖에도 이달부터 사진찍기 좋은 명소 4개 코스 총 50개 지점을 연계한 군산 관광 포토투어와 시간여행마을에서 고군산까지 운행하는 군산시티투어를 통해 군산의 구석구석 담아내는 색다르고 특별한 여행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특히, 초원사진관 일원,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체험·테마가 있는 시간여행 퍼즐게임도 운영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13일부터 21일까지 주말마다 근대배경, 독립운동 등을 테마로 한 시간여행마을 주요 관광지점과 연계해‘군산 대한독립만세’미션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여행과 안전을 동시에 고려해 주요 관광시설인 청암산 오토캠핑장, 선유 스카이썬라인, 시간여행마을 등 주요 관광지에 체계적이고 스마트한 안심콜 출입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군산을 찾는 관광객이 개인 물품을 분실해 겪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시간여행 관광안내소(중앙로1가 11-1)에 관광객 분실물 보관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그동안 위축되었던 군산 관광 산업 전반에 활력의 바람이 일어나길 기대하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관광 콘텐츠를 발굴 및 홍보하고, 안전한 관광환경을 조성해 다시 찾는 관광도시 군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