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 전략 A to Z
상태바
2022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 전략 A to Z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2.16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비대면 입시 설명회
내일 오후 1시 유튜브 통해 진행
대면 상담실도 운영 적극 지원

 

전북도교육청이 2022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 전략을 제공한다.
전북교육청은 ‘2022 대입 정시 지원 전략 비대면 입시 설명회’를 18일 오후 1시부터 전북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입시 설명회는 대입 정시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코로나19로 인한 진학 정보 공백을 최소화하고, 자기주도적 진학 계획 수립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주요 내용은 2022 정시 대비 전북권 및 수도권 대학 지원 전략 안내다.
서울 대진고 안성환 교사(대교협 대표강사)가 2022학년도 대입 정시 주요사항 분석과 지원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정시 지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을 확인하는 데 그치지 말고 올해 수능 전반의 등급 및 성적분포를 체크해 영역별 유불리를 파악하는 것이다.
이를 토대로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들의 구체적인 환산점수를 산출, 실제 지원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한다.
전북권 대학과 교대 등에 대한 대입 정시 지원 전략 설명은 전주한일고 김상훈 교사(대입지원단 수능전형팀장)가 맡는다.
올해는 수능 난도가 전반적으로 높음으로써 수시 미충족 인원의 정시 이월이 다수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정시 모집에 적극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짚었다.
또한, 대학별로 성적 활용 지표 및 수능 영역별 반영영역과 비율이 다르고, 특정 영역에 가산점을 부여하기도 하므로 수험생은 자신에게 적합한 전형을 찾아보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전북교육청은 16일부터 2022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을 위한 대면 상담실도 운영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