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교양교육원, 2021학년도 교양교육 워크숍 열어
상태바
호원대 교양교육원, 2021학년도 교양교육 워크숍 열어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12.2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교양교육원에서 지난 22일 오전 11시 6동 3층 회의실에서 '교양교육 융·복합 교과목' 주제로 2021 교양교육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호원대학교 공연예술패션학과 전향란 교수가 '다문화 콘텐츠와 SNS 마케팅'이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이날 특강에서 전향란 교수는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도 이제는 이미 다문화사회가 되었기에 다문화와 함께 상호 공존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들의 콘텐츠를 찾아 이것을 마케팅화 하는 것도 바람직한 현상이다."고 역설하였다.

특히 이번 특강은 향후 교양교과목 편성에 필요한 4차 산업혁명을 위주로 한 융·복합 교과목 연구와 운영에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날 특강에 참석한 교양관련 교수들의 질문과 코멘트도 향후 융·복합 교양 교과목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된다.
또한 본 워크숍은 이에 발맞추어 대학 교양교육의 구체화 노력을 위하여 교육의 다양한 학문 영역의 통합과 융합적 이해 및 적용이라는 관점을 가지고 본교 교양교육 여건 개선 및 인식 확산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워크숍에는 교양과 교수, 교양교육 운영위원, 그리고 미래융합 교양교육 연구소 위원 등 대학의 교양교육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 하였으며, 김태형 교양교육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향후 우리학교 교양교육의 효과적이며 질 좋은 융·복합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에 대한 큰 시사점을 제공하게 되리라 믿으며 대학생들의 효과적인 교양교육을 위한 융·복합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