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안전공사, 혁신 성장 위한 새 비전 선포
상태바
한국전기안전공사, 혁신 성장 위한 새 비전 선포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2.01.03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비전으로 ‘에너지 안전을 이끄는 국민의 KESCO’ 선언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가 ‘에너지 안전을 이끄는 국민의 KESCO’를 새 비전으로 선포했다. 정부 에너지 정책을 뒷받침하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공사는 3일 전북혁신도시 본사에서 박지현 사장과 본사 각 부서장, 지역본부장 등 임직원이 함께한 가운데‘비전 선포식’행사를 갖고 경영 활동의 새 청사진을 발표했다. 

새 비전에는 전기는 물론 에너지안전 분야 전반을 이끌어가는 리더로 거듭나 생활 속 더 가까이에서 국민에게 신뢰를 주는 기관으로 도약하자는 공사의 미래 지향점을 담았다.
이를 위해 전략 방향을 ▲설비중심 점검에서 종합적 안전관리로 전환 ▲정보.기준 기반의 예방 플랫폼 구축 ▲고위험.취약분야 집중관리 ▲고부가.고품질 안전관리 중점 사업운영으로 설정하고 공익적 역할을 넓혀 종합 에너지안전관리 기관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비전선포식에 이어 전국 사업소장들과 혁신 성장 방안을 찾기 위한 토론회에서는 ‘효율강화, ESG경영 전환, 성장주도’ 등 혁신성장 3대 목표를 설정했다.
또한 ‘원격점검체계 전환, 전기안전종합정보시스템 고도화’ 등 30대 과제를 공유하고 중대재해 처벌법, 원격점검 체계 도입, ‘22년 사업전망 등 다양한 현안을 논의했다.
박지현 사장은 “새 비전 선언을 계기로 공공성을 강화하고 국민의 안전은 물론, 정부의 에너지 안전 정책을 선도하는 파트너로 더욱 책임 있는 노력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