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시내버스 무인방역기 설치
상태바
김제시, 시내버스 무인방역기 설치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2.01.0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오미크론)에 의한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지역 내 확산을 방지하고자, 대중교통 시내버스에 무인방역기(세이프가드)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시내버스 무인방역기(세이프가드)는 방역에 가장 효율적인 초미립자(15~20마이크론)를 분사하는 ULV(Ultra Low Volume) 분무 살균 방식으로, 안개보다 작은 액체 입자가 바닥으로 가라앉지 않고 일정 시간(5분) 공기와 함께 순환해 차량 내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살균할 수 있는 장치다.

설치된 무인방역기는 승객이 없는 장소(차고지, 회차지 등)에서 운전기사가 버스 운행 시작 전·후 작동시키는 방식(원-터치)을 선택해, 1일 평균 20회 이상 차량을 살균·소독을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대중교통 방역 강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시내버스 무인방역기 운영과 함께 대중교통에 방역 물품(손소독제, 마스크 등) 지원을 강화해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오미크론)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서재영 교통행정과장은 “앞으로도 무인방역기 설치 사업을 확대 추진해 김제시민과 방문객이 안심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 강화에 만전을 다하겠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지역 내 확산 방지에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