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청년농업인·후계농업경영 지원사업 신청접수
상태바
고창군, 청년농업인·후계농업경영 지원사업 신청접수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2.01.05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청년후계농과 후계농업경영인에 대한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28일까지 받는다.
청년후계농의 지원대상은 만 18세 이상~만 40세 미만으로 영농경력 3년 이하 청년농업인이고, 선발 시 최대 3년간 월 80~100만원의 영농정착지원금이 영농경력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신청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www.agrix.go.kr)에서 청년후계농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후계농업경영인은 시행연도 기준 만 18세 이상 50세 미만, 영농경력 10년 이하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평가 및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선정 시 최대 3억원 한도, 5년 거치 10년 분할상환, 연리 2%의 융자 조건으로 농지구입, 시설설치 등을 위한 후계농 육성자금을 지원한다.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신청 자격과 요건을 갖춘 농업인은 사업신청서를 고창군농업기술센터에 신청 기간까지 제출하면 된다.
고창군농업기술센터 현열열 소장은 “지역 농업을 이끌어갈 예비농업인과 청년 농업인을 발굴해 변화하는 농업 현장에 대응하고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년후계농 지원사업에 소외된 만 40~45세 청년농업인을 위한 전북형 청년창업농 지원사업 이외에도 청년창업농 영농기반 임차지원 지원사업, 청년창업농 정책자금 이차보전 지원사업, 청년농업인 생생동아리 지원사업들이 이달 중 신청이 예정돼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