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사회적경제 공모사업 한자리에
상태바
완주군, 사회적경제 공모사업 한자리에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01.1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은 18일 주민들이 사회적경제과 사업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공모사업 통합설명회’를 열었다.
완주소셜굿즈센터 유튜브 공식채널을 통해 비대면으로 추진된 설명회에는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뜨거운 관심속에 마무리됐다.  

올해 추진하는 사회적경제 공모사업은 ▲소셜굿즈팀:소셜굿즈 육성사업, 지역창업공동체 육성사업, 공유단체·기업 육성지원사업 ▲도시공동체팀:아파트 르네상스 공모사업 ▲마을공동체팀:생생마을 기초단계, 파워빌리지 사업, 마을특성화사업, 마을로 청년 인큐베이팅, 농촌관광 할인 패키지 ▲청년정책팀:청년창업공동체 육성사업으로 2월부터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청 홈페이지(www.wanju.go.kr)를 참고하면 된다.
완주군은 ‘소셜굿즈 2025플랜’을 토대로 현재 320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교육, 복지, 문화, 관광, 에너지 등 군민 삶의 전반적인 영역에서 사회적경제 방식을 통해 지역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3개 부처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올해 1월말 준공을 앞둔 사회적경제 거점공간 ‘완주소셜굿즈 혁신파크’를 통해 사회적경제조직간 협업, 사회적 가치 창출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