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 이제 온라인에서도 만나요!
상태바
전통주, 이제 온라인에서도 만나요!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2.01.2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전통주, 전북생생장터 온라인몰 입점

복분자주, 와인, 막걸리 등 도내 전통주들도 홈술·집술 트렌드에 힘입어 온라인몰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전북도와 전북경제통상진흥원은 전북의 전통주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전통주 4종을 온라인몰 전북생생장터(freshjb.com)에 입점해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통주 온라인 입점은 코로나19로 인한 가정용 주류 소비 증가, MZ세대의 새로운 술 선호 경향에 대응하는 차원이다.
전통주는 식품명인 등에 의한 전통주, 지역 농산물로 빚은 지역 특산주를 포함한 개념이다. 2017년 관련 규제가 개선되어 주류 중 유일하게 온라인에서 판매가 가능해졌다.
입점 상품은 고창 복분자주, 무주 사과와인, 무주 머루와인(드라이, 스위트), 남원 막걸리 등이다. 또, 오는 24일까지 진행 중인 전북생생장터 명절 기획전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매 방법은 전북생생장터의 생생디자이너 창에 전통주 또는 안주를 검색하면 전통주에 어울리는 명절 식재료를 추천받을 수 있다.
산미와 도수(18%)가 비교적 높은 고창 복분자주는 갈비찜, 떡갈비 등 기름지거나, 간장게장 등 양념이 강한 음식과 어울린다.
미디엄 드라이와인에 해당하는 무주 머루와인(도수 12%)은 편육, 나물무침, 두부, 불고기 등의 담백한 맛과 즐길 수 있다.
또한, 상큼하고 투명한 색감의 무주 사과와인은 각종 전, 호두, 사과, 배와 잘 어울리며 제수용으로도 쓸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