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녹스보일러 교체 지원사업 대상자 접수
상태바
저녹스보일러 교체 지원사업 대상자 접수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2.01.2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도시를 만들고 있는 전주시가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친환경 LNG를 연료로 사용하는 저녹스(低NOx)보일러로 교체해 주기로 했다.
친환경 LNG를 연료로 사용하는 저녹스보일러는 일반보일러보다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약 79%까지 저감시킬 수 있다. 또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열을 흡수·재활용해 일반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약 10% 높아 교체 시 최대 28%(연간 최대 13만 원)의 난방비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사업 규모는 3450가구로, 시는 이날부터 예산소진 시까지 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주택 소유주와 주택 소유주로부터 위임을 받은 세입자이다. 교체되는 저녹스보일러는 시간당 증발량이 0.1톤 또는 열량 6만1900㎉ 미만인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어야 한다. 인증현황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누리집(el.keit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희망자는 전주시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보일러 판매 대리점에서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보조금 지급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후 대리점이 전주시 맑은공기에너지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게 된다. 다만, 응축수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에서는 설치가 제한될 수 있는 만큼 신청 전 보일러 판매 대리점에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보조금은 올해 설치되는 보일러에 한해 지원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