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2021 신규 간호사 북돋우기 워크숍’
상태바
원광대병원 ‘2021 신규 간호사 북돋우기 워크숍’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2.01.2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이 외래1관 4층 대강당에서 입사 1년차를 맞은 2021 신규 간호사들을 대상으로 ‘북돋우기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워크숍은 본원 신규 간호사들에게 직업에 대한 긍지와 사명감을 고취시키고 임상 간호 현장에 무리 없이 적응해 온 노고를 격려하며, 행복한 간호사 생활 영위를 목적으로 열렸다. 

간호부 관리자 및 수간호사, 프리셉터, 신규 간호사들이 참석한 이날 워크숍에서는 신규간호사들의 지난 1년간의 생활을 회상해 보고 간호의 한 길을 걸어 온 수간호사들의 긍지, 프리셉터로서 지켜 본 마음 등 공감할 수 있는 간호사들의 전반적인 내용들이 강의됐다. 또한 워크숍 후 간호부 관리자 및 프리셉터들이 신규 간호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선물 나눔 시간도 가져 훈훈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특히, 신규 간호사들은 자신을 독립 된 인격체로 대하며 배려해 주고, 이끌어 주는 프리셉터에게 교육을 받았을 때 업무 수행 능력은 향상되고 업무 스트레스는 덜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윤권하 원광대병원장은 “지난 1년여 시간동안 우리병원에서 새롭게 간호업무를 시작하는 신규간호사들이 병원업무를 빠르게 습득하면서 자신들의 역량을 키우고 잘 견뎌 주어 감사하다”며 “의료 최일선에서 생명을 보살피는 간호사의 업무에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임해 달라”고 격려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