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전북형 청년수당 받을 청년 모집
상태바
무주군, 전북형 청년수당 받을 청년 모집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2.01.2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26일 전북청년 지역정착 지원사업에 참여해 전북형 청년수당을 지원받게 될 청년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북도가 주관하는 전북형 청년수당은 취업 초기 저소득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최대 12개월 간 월 30만원씩 수당을 지원한다.

대상은 만 18세 이상~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소득 기준은 가구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이고 도내에서 1년 이상 거주하며 농업, 임업, 어업, 중소기업, 문화예술, 연구소기업 분야에서 1년 이상 종사자는 신청이 가능하다.
단 전북청년 지역정착 지원사업의 기 수혜자나 동일유형의 사업을 지원받고 있는 사람의 경우 신청이 불가하다. 신청 기간은 이달 21일까지였으나 다음달 4일까지 연장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해당 지원금은 무주뿐만 아니라 도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청년수당 온라인 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산업경제과 일자리팀 장기진 팀장은 “무주군에 거주하는 다양한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범위를 확대한 만큼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주군의 경우 모집인원은 총 23명이며, 신청은 전북형 청년수당 사이트(ttd.jb.go.kr) 또는 전북청년허브센터(www.jb2030.or.kr)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