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2022년 1차 일자리창출위원회 개최
상태바
진안군, 2022년 1차 일자리창출위원회 개최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2.01.2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2022 1차 일자리창출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운영·교육기관을 선정했다.
군은 올해 새롭게 시작되는 ‘2022~2023 지역주도형 일자리사업’을 운영하는 전문기관을 공개·모집했으며, 그 결과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단장 조덕현, 이하 기전대)이 확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기전대는 2년 동안 18명의 청년일자리에 대해 ▲4개 유형의 사업관리(△지역정착일자리(대상 농업법인) △지역혁신형 지원사업(대상 지역특화산업기업) △상생기반대응형 지원사업(대상 예비·신규창업가) △지역포용형 지원사업(대상 사회적경제기업)) ▲인건비 지급 및 사후관리 업무 ▲역량강화 직무·심화교육 ▲사업종료 후 정규직으로 전환되지 않은 청년의 구직지원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며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시행지침에 따라 필요한 사업을 수행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지역주도형일자리사업은 작년 1개 유형에서 올해 4개 유형으로 다양하게 확대했으며, 교육 프로그램 지원뿐만 아니라 근로청년과 기업체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기존 사업대상인 7명 청년들의 인건비 등 지원교육과 11명의 신규청년과 참여기업을 선정해 매칭해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에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기전대와 업무 MOU를 체결한 후 2월부터 진안 여건에 맞는 청년일자리를 발굴해 청년들에게는 양질의 지속가능한 일자리(2년 채용)로 지역정착을 유도하고, 참여사업체에게는 맞춤형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해 인력난을 해결해 인구감소 및 지역산업 인력난 위기극복 등 지역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