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고원몰 설 명절 이벤트 성황리 마무리
상태바
진안고원몰 설 명절 이벤트 성황리 마무리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2.02.0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지난 1월 11일부터 1월 25일까지 2주간 진행된 2022년 설 명절 특별판매 이벤트 행사가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지난 4일 밝혔다.
군은 코로나 19로 위축된 지역 농특산물 및 가공식품의 판매 촉진을 위해 내외 군민 등의 주머니 부담은 줄이고 관내 농가 및 업체의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이번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20여개의 관내 농식품의 생산자가 25종의 상품을 통해 5700여만원의 매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지난 18일에는 설 명절 특별할인 이벤트에 참여한 농가 및 업체의 상품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통해 릴레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으며, 1시간 남짓한 시간동안 700여명이 해당 방송에 접속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군은 이번 이벤트 홍보를 위해 군 공식 홈페이지와 SNS는 물론 진안군과 결연을 맺은 서울 강동구 등 자매우호 도시 홈페이지, 재경 향우회 밴드, 지역신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를 전개하고, 관내 관공서를 직접 방문해 지역 농산물 애용을 위한 명절선물 공동구매 권장 노력 등이 빛을 발했다고 평했다.  
특히, 생강청, 오미자청, 홍삼액, 토마토 등의 품목은 단체주문이 이어지는 등 할인 이벤트 참여 제품이 인기리에 판매됐으며, 할인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은 사과, 딸기 등 기타상품의 판매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지난 10월 초 온라인 쇼핑 시장에 첫발을 내딛은 진안고원몰이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에 눈높이에 맞는 고품질의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중소 농가와 업체들의 온라인 시장확대와 상품판촉을 적극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