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세계잼버리 다국적 서포터즈 적극 홍보
상태바
부안군, 세계잼버리 다국적 서포터즈 적극 홍보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2.02.1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2023년 8월 1일부터 16일까지 새만금에서 열리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에 다국적 서포터즈를 적극 홍보에 들어갔다,
세계잼버리 조직위원회 이하 조직위)에서 발족한 다국적 서포터즈를 활용해 전 세계에 부안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세계잼버리 추진상황을 영상·카드뉴스 등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자료로 제작해 서포터즈에게 배포할 계획이며 서포터즈는 제공받은 자료를 개인 SNS 등을 활용해 온라인 홍보에 적극 나서게 된다.
이에 대해 군은 세계잼버리 이외에도 부안군 대표명소 및 마실 축제 등 문화관광을 소개해 세계잼버리 전에 전 세계에 부안을 알려 많은 사람들이 부안을 찾도록 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킬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국적으로 이뤄진 세계잼버리 서포터즈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통해 부안의 세계잼버리 추진상황 등을 알려 세계잼버리 관심도와 참여율을 높이고 앞으로 다양한 홍보방법을 발굴해 많은 사람들이 부안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국적 서포터즈 공식명칭은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서포터즈’로 현재 2358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대륙별로는 아시아(58%)가 가장 많고 아메리카(12%), 아프리카(11%), 아랍(10%), 유럽(9%) 등의 순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