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작은도서관 5개소, 교육청 주관 ‘방과 후 마을학교’ 선정
상태바
정읍시 작은도서관 5개소, 교육청 주관 ‘방과 후 마을학교’ 선정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2.02.21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운영하는 14개의 작은 도서관 중 상동·수목토·옹달샘·수성·꿈꾸는 작은 도서관이 정읍교육지원청 주관 2022년 방과 후 마을 학교 공모에 선정됐다.
공모에 선정된 5개 작은 도서관은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총 18개 과목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우미아파트 관리동 2층에 소재한 상동 도서관은 ‘하브루타’, ‘한국사’, ‘영어 회화 24절기 책 만들기’ 등 4과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목토도서관은 ‘공예공작소’와 ‘창의 수학’, ‘나도 작가예요’ 3과목을 운영하며, 옹달샘 도서관은 ‘손으로 만드는 우리 문화제’, ‘우리의 음식’, ‘놀이 체육’, ‘그림책 만들기’ 4과목을 운영한다.
또한 수성도서관은 ‘동네 한 바퀴’, ‘드로잉클래스’, ‘한국사’, ‘보드게임’ 4과목을 운영하고, 꿈꾸는 작은도서관은 ‘3D 펜’, ‘프라모델’, ‘공예 놀이터’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부모가 걱정 없이 일할 수 있는 지역공동체를 형성하고, 아동들에게는 안전한 쉼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각 도서관은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문의는 정읍시 도서관사업소(☏539-644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정읍시 작은 도서관은 방과 후 마을 학교 사업과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 등 200개의 자체 프로그램을 연계해 운영한다.
부모와 함께하는 아동 돌봄 프로그램은 물론 노인 인구 증가에 따른 어르신과 함께하는 여가문화 프로그램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정읍시 작은 도서관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시민 모두가 부담 없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동네 사랑방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