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지리산권 생활SOC 복합화 공간조성 기공식 개최
상태바
남원시 지리산권 생활SOC 복합화 공간조성 기공식 개최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2.03.1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리산 동부권역에 국민체육시설과 생활문화공간이 확충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남원시는 지난 10일 인월면에서 이환주 남원시장, 김종관 시의원, 4개 읍면의 기관단체장과 사회단체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리산권 생활SOC 복합화 공간 조성을 위한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지리산권 생활SOC 복합화 공간조성은 지난 2019년부터 지리산 동부권 국민체육시설과 생활 문화공간 마련에 대한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에서 추진된 것으로 2023년 4월 준공예정이다.
이로써 남원시는 연 면적 3,000㎡내외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139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수영장, 다목적홀, 북카페, 청소년 문화공간, 인월면 행정복지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환주 시장은 “지난 2019년부터 준비해온 지리산권 생활SOC 복합화 공간조성이 결실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지리산권 4개읍면에 남녀노소가 함께 할 수 있는 문화 체육 공간확충을 통해 지리산 동부권을 더욱 살기 좋은 여건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기공식은 남원시와 시공사 ㈜제일건설에서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오랜 주민숙원 해결을 축하하는 의미의 자리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치러졌으며, 기공식에서는 인월면 농악단에서 흥겨운 터울림으로 무사 시공을 기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