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군산시 청년뜰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제2회 군산시 청년뜰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03.1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청년뜰 청년센터·창업센터는 오는 18일까지 「제2회 군산시 청년뜰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정책에 대한 이해도 함양 및 청년정책 제안을 위해 ‘역량강화특강 및 스터디’ 통한 아이디어 고도화를 진행할 수 있는‘청년정책학교’가 같이 운영된다.

공모 분야는 ▲청년의 삶의 질 향상 및 고용 확대를 위한 청년정책, ▲청년 인재 유입·확보·정착·정주 방안, ▲코로나19 관련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대상 극복 정책, ▲기존 청년정책 문제점 진단을 통한 개선방안 등 지역 청년들의 삶을 위한 시민들의 아이디어 등 제안을 접수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엄정하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내· 외부 심사위원을 위촉해 ▲창의·독창성, ▲실현 가능성, ▲계속성, ▲효과성 배점 기준에 따라 최종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4명 등 총 10건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에 선정된 청년정책 아이디어는 청년뜰 군산청년정책 보고서 수록 및 군산시 청년정책 연구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제안된 참신한 아이디어에 대해 시책으로 추진하는 등 군산청년과 소통을 더욱 강화하여 청년과 함께하는 시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2회 군산시 청년뜰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참여 방법은 청년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소개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등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시 청년뜰 홈페이지(http://gsyouth.or.kr/) 또는 대표전화(063-471-155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