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살 찌우는 ‘책 읽는 문화도시 익산’ 도약
상태바
마음의 살 찌우는 ‘책 읽는 문화도시 익산’ 도약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2.03.20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동아리 활성화 통해 광범위한 독서문화공동체 구축
등록제·공간 지원·도서 구입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 추진
함께 하는 독서 가치 확산… ‘문화도시 익산’ 구현 확고히
 

 

 
익산시는 독서동아리 활성화로‘책 읽는 문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독서동아리 지원에 나선다.
영등시립도서관은 독서동아리를 대상으로 ▲등록제 ▲공간 지원 ▲이끄미 양성 및 컨설팅 ▲도서구입비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독서동아리 등록제’를 실시해 현재 활동 중이거나 계획이 있는 독서동아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독서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등록 신청서 작성 후 홈페이지 게시 또는 영등도서관에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이어 등록 동아리에 한 해 5개 도서관(영등, 부송, 유천, 모현, 마동) 내 동아리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로나19 방역지침 인원 제한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서포트할‘이끄미’를 양성해 독서동아리 컨설팅을 실시하고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동아리 운영을 돕는다. 이를 위해 독서동아리 관련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 5월 중 교육을 실시한다.
이밖에도 독서동아리 활동 기반 마련과 독서토론 문화 지원을 위해 공고일 기준 시립도서관에 등록된 독서 동아리에 도서 구입비를 지원한다. 이달 중 공개 모집을 통해 총 2000만원의 도서 구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영등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독서동아리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으로 광범위한 독서문화공동체를 구축하고 함께 하는 독서의 가치를 확산시킴으로써 ‘책 읽는 문화도시 익산’이 구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독서동아리 지원사업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 및 전화 (영등도서관 859-73009)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