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거점 유치원·부모 놀이교실 운영
상태바
미래형 거점 유치원·부모 놀이교실 운영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3.22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각 4·5개 원 선정
AI 활용-놀이 지원 역량 강화

 

전북도교육청이 공·사립유치원을 아우르는 미래형 유치원 교육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미래형 거점유치원’과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미래형 유치원 교육과정은 미래사회에 부응하는 유치원 교육과정으로 감염병, 기후변화, 인공지능 및 사물 인터넷 등의 4차 산업기반 디지털 교육, 원격수업 등 미래사회와 지구생태계의 변화 속에서 유아들이 세상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과정이다.

전북교육청은 미래형 거점유치원 4개 원(공립 2개 원, 사립 2개 원),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 5개 원(공립 3개 원, 사립 2개 원)을 선정·운영할 계획이다.
미래형 거점유치원은 ▲AI를 활용한 놀이 지원 ▲유치원 온라인 소통 및 연계 교육 ▲디지털 환경 반영한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 등을 모색한다.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은 유치원-가정 연계 교육을 위한 학부모 교육과 가정 내 유아 놀이 지원 등 부모의 놀이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콘텐츠를 개발하는 유치원으로 온·오프라인 학부모 놀이교실과 학부모가 참여·주도하는 수업기회 제공 및 수업 참관 그리고 학부모 교육과정 이해 및 놀이연계자료 제작 등을 추진한다.
교육청 관계자는 “미래형 유치원은 단순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고 영상 콘텐츠를 확장하는 차원의 교육이 아니라 미래의 생활환경에서 유아가 삶을 행복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