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봄맞이 환경정화 봉사 펼쳐
상태바
호원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봄맞이 환경정화 봉사 펼쳐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03.2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교직원 및 재학생들이 24일 10시부터 지역주민과 함께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깨끗한 지역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군산지역 임피면 일대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자들은 환경정화 활동으로 도로변, 버스정류장 등 방치되어있는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고 각종 폐플라스틱, 폐비닐, 스티로폼 등의 다량의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하수구 담배꽁초 줍기 등을 통해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을 쏟았다.
장현호 총학생회장은 “추운 겨울이 끝나고 봄이 옴에 따라 코로나로 지친 지역주민들의 마음에도 따뜻함을 피울 수 있는 기회가 됬으면 좋겠다. 아침부터 힘들었지만 학우들과의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보탬을 될 수 있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환경보호와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힘쓰며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희성 총장은 “정기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환경개선에 노력하고 대학이 국가 및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부분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호원대학교 호원사회봉사단에서는 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 Health up 프로그램과, With up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