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안정적 운영 위한 멘토교육
상태바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안정적 운영 위한 멘토교육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3.2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이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멘토교육에 나섰다.
전북교육청은 24일 전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멘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립유치원 지역별 멘토 및 업무담당자 등 59명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 두 차례로 나눠 진행했다.
멘토단은 일선학교 6~8급 행정직들로 구성, 유치원회계에 대한 교육을 받은 뒤 사립유치원 1곳씩을 담당하게 된다.
사립유치원 1개 원과 학교회계 담당자 1인이 1:1로 매칭돼 상시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예산·지출·수입 등 공립유치원과 사립유치원 회계 차이, 사립유치원 감사 지적사항 안내 등이다.
또한, 그동안 사립유치원 컨설팅 과정에서 발생한 질문 내용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답변을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청 관계자는 “2019년 3월 원아 200명 이상 유치원을 시작으로 현재 도내 모든 사립유치원에 K-에듀파인 시스템이 도입됐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컨설팅과 교육을 통해 사립유치원의 회계 투명성을 확보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교육청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시스템 안정적 운영을 위해 K-에듀파인 콜센터, 원격업무지원시스템, 상설교육장 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