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제14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
상태바
남원시, 제14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2.04.1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에서는 지난 12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제14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이영근 자치행정국장이 청소년참여위원 15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청소년들의 시선에서 시 정책에 궁금한 점이나 바라는 점을 자유스럽게 이야기하는 간담회로 진행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남원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조례에 의거 구성 운영되는 청소년 대표 자치기구로서 9세~24세의 지역청소년 중 청소년관련 기관과 학교장 추천으로 총 15명이 선발됐으며, 앞으로 1년동안 ▲청소년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안 ▲청소년의 권리와 인권에 대한 모니터링 ▲ 청소년관련 다양한 캠페인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으로 남원시청소년수련관에서 위탁 운영된다.
이영근 자치행정국장은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모습을 보며 우리 남원의 밝은 미래를 느낄 수 있었다”며 “청소년참여위원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제14기 청소년참여위원 중 한 명은 “시청에서 위촉식을 하고 국장님과 함께한 간담회는 색다른 경험이었다”며 “행정에서 우리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주고 진지하게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했다”며 활동에 대한 열의를 표현했다.
한편, 2021년도 활동했던 제13기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는 등하교시간 대 버스 증차 요청을 건의해, 같은 해 10월부터 통학용 시내순환버스 증차 운행에 기여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