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교폭력 실태 전수조사 진행
상태바
도교육청, 학교폭력 실태 전수조사 진행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4.14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은 도내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오는 5월 8일까지 2022년 학교폭력 실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도내 초등학교 4~6학년 및 중고특수학교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하며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이 스마트폰과 가정의 PC 등을 활용해 학교폭력 실태 전수조사 사이트(https://survey.statschool.net/survey/answer.jsp?b=49803)에 접속해, 학교폭력 피해·가해·목격응답과 학교폭력예방 및 피해회복 방안 등 5개 영역 21개 문항에 답하는 방식이다.
특히 설문에 참여한 학생들은 온라인에 접속할 때 별도 회원 가입 없이 학교명 및 사전에 부여된 학교코드번호를 입력한 후 조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와 응답 내용은 비밀로 보호된다.
조사 결과는 전라북도교육연구정보원 유레카 통계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후 학교 알리미를 통해 9월 중 공개할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실태조사를 통해 학교폭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예방해 인권이 존중받는 학교 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실시한 조사에서는 응답 학생 가운데 1225명(1.3%)이 학교폭력 피해를 당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전년 대비 언어폭력 비율이 크게 증가하고 집단 따돌림, 금품 갈취, 사이버폭력, 강요, 성 관련 사안 등의 비율이 소폭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