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환경교육 5월 화요특강 운영
상태바
도교육청, 환경교육 5월 화요특강 운영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4.25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이 ‘지구를 위한 실천-바로 지금, 나부터! 바로 여기, 학교에서!’를 주제로 특강을 마련했다.
전북교육청은 지구의 날인 4월 22일부터 환경의 날인 6월 5일까지 환경교육주간으로 정하고 전북교육청 소속기관 및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탄소중립 생활과 기후행동을 실천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이에 5월 행사로 화요특강(매주 화요일 오후 3시, 총5회)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일정별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5월 3일 최원형 작가의 ‘풍요의 함정-우리의 의식주에서 비롯된 기후 위기’ ▲5월 10일 이유진 녹색전환연구소 부소장의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시대의 쟁점과 대안’ ▲5월 17일 김찬국 한국교원대 교수의 ‘기후변화 시대의 환경시민성 : 우리는 어떤 시민인가?’ ▲5월 24일 신지혜 군산미장초등학교 교사의 ‘미장초의 슬기로운 지구생활’, 정민경 마령초등학교 교사의 ‘지구와 함께 더불어’, 김수연 원광여자고등학교 교사와 임나리 학생의 ‘지구 살림을 위한 첫걸음’, 이건 남원서진여자고등학교 교사의 ‘작은 생각으로 바꾸는 세계민주시민’ ▲5월 31일 조길예 기후행동 비건네트워크 대표의 ‘식단의 대전환! 이제는 기후급식 시대’가 진행된다.
강연은 세계평화의전당 유항검홀에서 펼쳐지며 이달 28일까지 현장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신청은 전라북도교육청누리집-민주시민교육과-환경생태교육-자료마당을 통해 QR코드나 URL주소로 신청할 수 있다.
화요특강은 유튜브 채널 ‘전라북도교육청’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기후위기가 우리 실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특강을 마련했다”며 “환경생태교육이 미래를 위한 필수 교육임을 깨달을 수 있도록 환경생태 감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