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2022년 상반기 민원담당자 친절교육
상태바
진안군, 2022년 상반기 민원담당자 친절교육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2.04.2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관내 공직자를 대상으로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대민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으며 군청 및 읍·면 민원담당자 90여명을 대상으로 25~26일 양일에 거쳐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교육에는 한국능률협회 백희원 강사가 나서 ‘언택트 시대 휴먼터치’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 내용은 민원 응대 화법, 민원인 유형별 응대법, 민원인 마음 공감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해 참여 직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 처리 담당자 보호를 위해 제정 중인 ‘진안군 민원 처리 담당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대한 설명도 함께 진행됐다. 이 조례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악성 민원으로부터 민원담당자의 피해를 예방하고 피해 발생 시 민원 처리 담당자의 치유 등 지원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어 민원 담당자들의 정신 건강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군은 민원업무 처리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민원 처리 담당자를 위한 힐링프로그램 운영, 심리상담 지원 등을 추진중이며, 더불어 주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전문강사를 초빙해 직원 친절교육도 주기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민원 처리 공무원에 대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낮추는 것이 결과적으로는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이며 “이와 병행해 친절교육 등 최고의 대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