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K-디지털 역량 올리GO! 취뽀하JOB!'
상태바
전주대, 'K-디지털 역량 올리GO! 취뽀하JOB!'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4.2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이상행 교수)는 지난 27일 재학생과 지역 청년 등을 대상으로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을 알리기 위해 ‘K-디지털 역량 올리GO! 취뽀하JOB!’ 집중 홍보Day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및 트레이닝 교육과정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방법 ▲비교과 포인트 및 장학금 연계 안내 등 고용노동부 청년정책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으로 도내 청년층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내고 청년고용정책 인지도에 이바지하고자 홍보와 취업지원관 1:1 상담이 함께 이뤄졌다.

전주대는 재학생의 디지털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국민 내일배움카드 발급과 K-디지털 기초역량 훈련을 이수하면 비교과 포인트와 연계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도모하기 위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서포터즈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홍보를 다각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된 이예진 학생(경영학과 3)은 “K-디지털 역량 올리GO! 취뽀하JOB 집중홍보Day 행사를 직접 기획 운영하며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에 대해 명확히 인지하고 청년고용정책을 직접 참여해 주변 친구들에게 널리 알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상행 센터장은 “취업 서포터즈를 통해 청년층에게 유용한 정보를 친근하게 전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디지털 기초역량뿐 아니라 체계적인 청년고용정책 정보 제공으로 청년정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학생들이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