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부안군수 예비후보, 부안청년UP기금 50억원 조성 공약 발표
상태바
권익현 부안군수 예비후보, 부안청년UP기금 50억원 조성 공약 발표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2.05.0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현 더불어민주당 부안군수 예비후보가 부안청년UP기금 50억 원을 조성, 미래 100년 부안의 디딤돌인 청년들의 일자리 및 창업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권익현 예비후보는 청년기본법 및 부안군청년기본조례에서 명시한 청년들의 사회참여기회 보장과 자립기반 형성 지원을 위해 매년 10억 씩 총 50억 원의 기금을 조성하고 재원은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충당하겠다고 강조했다

권익현 예비후보는 오는 2023년에는 청년발전기금 10억 원을 편성해 청년UP센터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사업과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대표사업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권익현 예비후보는 청년UP센터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사업을 통해 취업난 등 청년들의 사회·경제·문화적 어려움 극복을 위한 역량개발 지원과 안정적 창업 기반을 조성하겠다는 각오다.
특히 권익현 예비후보는 공유가게를 통해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며 가게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쌓게 하고 청년창업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자립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면 부안청년UP기금을 통해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등 청년창업 생태계 저변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권익현 예비후보는 “부안청년UP기금 조성 등을 통해 부안에 청년이 모이고 아이 낳고 평생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친(親)청년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매번 바뀌는 군수로는 정책의 연속성을 기대하기 어렵다. 한번 더 권익현을 선택해 활력이 넘치는 부안을 만들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