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5월 학부모교육 진행
상태바
도교육청, 5월 학부모교육 진행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5.01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이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5월 학부모교육을 진행한다.
전북교육청은 기후위기에 따른 환경생태교육, 메타버스 타고 우리아이 진로탐색, 부모성장 달빛학교, 가족과 함께하는 교육, 놀이밥60+ 학부모 이해교육 등 5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도내 학부모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지속 가능한 삶을 지향하는 환경생태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16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 교육청 8층 회의실에서 강연으로 마련된다.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응하는 자녀교육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메타버스 타고 우리아이 진로탐색’은 오는 19일부터 6월 16일까지 5차시에 걸쳐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교육청 8층 회의실에서 열린다.
‘지금 일하는 엄마표 미래교육’ 저자인 이지은 부모교육 전문기자 등이 ▲4차산업혁명과 미래일자리 ▲메타버스와 NFT가 바꾸는 미래 ▲국내외 최신 미래교육 트렌드 ▲전문가들이 말하는 미래인재의 구체적 역량 키우기 ▲국영수 주요과목에서 시작하는 엄마표 미래교육 등을 주제로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와 만난다.
각 프로그램별 2주전부터 전북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http://parents.jbe.go.kr/main/main.jbe)을 통해 교육신청할 수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병 등급 하향 조치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다양한 학부모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참여를 통해 ‘학부모와 함께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실현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