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콕 찝어주는 안전상식 체크
상태바
경찰이 콕 찝어주는 안전상식 체크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2.05.0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서, 원음방송과 교통안전 상식 코너 개설 사고 예방 홍보

 

익산경찰서(서장 최규운)는 지난달 25일 전북원음방송과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고PD의 라디오카페(FM 97.9 Mhz) ‘교통안전 상식 코너’를 개설했다.
고PD의 라디오카페는 ‘21년 한국PD연합회 전북PD협회 ‘라디오 정규부문’에 이름을 올린 프로그램으로서 전라북도 내 수많은 도민들이 청취하고 있는 지역 인기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18일 ‘익산경찰서와 함께하는 교통안전캠페인’ 코너로 음주운전예방 수칙, PM사고예방수칙, 어린이보호구역 사고예방수칙을 지속적으로 송출했고, 업무협약식 이후 지난달 28일 첫 방송 교통홍보 주제는 ‘봄철 졸음운전 교통사고 예방수칙’이다. 
안전한 봄 여행을 위해 사소하지만 방심하기 쉬운 예방 수칙으로는 ▲차량 내부 자주 환기시켜 이산탄소를 줄이기 ▲휴게소나 졸음쉼터에서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피로 풀기 ▲졸음방지 껌, 주기적으로 카페인 등 섭취, 박하사탕 먹기, 신나는 댄스음악 듣기 등 누구나 알지만 방심할수 있는 내용들로 운전자로 하여금 경각심을 줄 예정이다.  
향후 교통홍보 주제는 보행자 사고예방법, 개정 도로교통법 내용, 음주운전의 위험도, 어린이보호구역 통행시 유의사항, 이륜차·농기계 등 노인 운전자 교통사고 예방법, 가을 수확철 교통사고 예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최규운 서장은 “이번 교통안전상식 코너 개설을 통해 안전한 교통문화가 정착돼 교통약자가 안전한 익산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경각심 제고 및 어르신·어린이 대상 교통사고 예방 홍보를 통한 교통법규 준수의식 향상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