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소상공인 일상 회복 지원 ‘확대’
상태바
익산시, 소상공인 일상 회복 지원 ‘확대’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2.05.02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어온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일상 회복을 위한 지원을 단계적으로 확대한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현장 목소리를 담은 맞춤형 시책을 확대해 정책 효율성을 높이고 소상공인 시장 경제 살리기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시는 최근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소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소상공인들은 소상공인 주요 시책 지원범위 확대, 직원 노무교육과 경영 안정화 교육프로그램 지원 등에 대해 요청하고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구인의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를 반영해 시는 소상공인 일상 회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확대한다.
폐업 소상공인 지원 기준도 완화했다. 전국 어디든 관계없이 코로나19 방역조치 대상 사업장을 운영하다 폐업한 후 익산에서 재창업하는 경우이면 100만원의 다이로움 정책수당을 지급한다.
앞서 시는 경영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에 최대 규모의 혜택을 지원해왔다.
영세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전액 지원, 최대 5천만원까지 운영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도록 ‘특례보증 지원’확대, 저신용 소상공인 대상 미소금융에서 특례보증하는 대출 이자를 전액 지원, 노란우산공제 가입지원 등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소상공인 관계자는 “그동안 시가 추진한 다양한 혜택으로 어려움을 극복해 온 만큼 앞으로도 침체된 골목상권이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달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전국 시장 경기 동향에서 나타나듯이 지역에서도 소상공인 체감경기가 점차 회복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위해 현장 요구사항을 잘 반영하고 시책으로 담아 소상공인들이 직접 체감하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