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어슬렁 투어 성황리 마쳐
상태바
부안 어슬렁 투어 성황리 마쳐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2.05.09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부안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부안군 문화재단 상권활성화추진단이 주관하는 2022 부안 어슬렁 투어가 코로나 19로 지친 방문객들과 주민들의 스트레스를 날리며 화려하게 진행됐다.
지난 7일 부안군 문화재단 상권활성화추진단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세미축제는 지난 2년 간 코로나 19의 여파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던 부안마실축제에 올해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춰 세미축제(2022년 부안 어슬렁 투어)를 가미해 ‘체험, 미션을 통한 상권투어’를 주제로 부안마실상권 젊음의 거리 일원에서 개최되어 5천 여명의 주민 및 관광객들이 몰려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체험으로는 부안청자박물관과 연계한 부안청자만들기 체험, 부안누에타운과 연계한 누에고치 공작물 만들기 및 뽕 오디비누 만들기 체험이 이루어 졌으며, 버스킹을 통해 어슬렁 투어 참가자들이 쉬며서 온 가족이 즐길 며 쉴 수 있는 .
또한, 미션으로는 포토퍼즐 & 스탬프 투어를 통한 상권활성화사업 대상지 방문과 지역상권 구석구석을 체험자 및 주민들이 누비며 영수증 이벤트를 통한 부안상권활성화상권 및 부안상설시장 내 실질적 소비 활성화에 이바지 되었다.
올해 처음으로 시도한 어슬렁 투어는 사전접수는 2일만에 매진되고, 현장접수 또한 매진되는 등 그동안 코로나19로 다양한 체험과 문화공연을 기다리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추후 스케치영상의 업로드를 통해 투어가 끝난 후에도 체험축제장의 생생한 모습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부안군문화재단 상권활성화추진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발굴을 통해 부안상권활성화 세미축제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