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패션단지, 뿌리산업 특화단지로 경쟁력 ‘강화’
상태바
익산 패션단지, 뿌리산업 특화단지로 경쟁력 ‘강화’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2.05.09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뿌리 기술 육성을 통해 뿌리산업을 발전 촉진해나간다.
시는 9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뿌리산업 특화단지 지원사업에 익산 패션단지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시는 국비 2억4500만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3억9500만원을 확보하게됐으며 패션 산업시험연구원을 주관기관으로 패션단지에 입주한 22개 기업에 홍보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온라인 판매를 위한 사진 촬영, 장소 대여 등 홍보콘텐츠 제작 ▲공동 판촉용 주얼리 샘플 및 판촉물 제작 등 홍보활동 ▲온라인 판매·유통 전문가 마케팅 전문교육 ▲라이브 커머스 교육 및 전시회 참가비 지원 ▲바이어 발굴 등 신규 판로개척을 구성해 중점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뿌리산업 특화단지 지원사업은 뿌리기업의 집적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국 38개 뿌리단지를 대상으로 매년 공모를 통해 공동 활용시설 개선, 근로환경 증진을 위한 편의시설 구축 및 공동 혁신 활동을 국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기업의 당면 수요를 반영한 것이어서 사업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뿌리공정을 기반으로 하는 주얼리산업이 미래형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전환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