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소방서, 어린이 대상 체험식 소방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덕진소방서, 어린이 대상 체험식 소방안전교육 실시
  • 박지은 기자
  • 승인 2022.05.1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김현철)  10일 오전 전주덕진소방서 119안전체험관에서 어린이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전주덕진소방서는 올바른 소방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노인과 어린이,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소방안전교육을 연간 운영 중이다.

   이날 전주덕진소방서 119안전체험관에서는 브라이튼영어학원 원아를 대상으로 한 소방안전교육이 실시됐다. 이날 교육은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화재의 예방법과 대응 요령을 미리 익혀 재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주덕진소방서 교육담당자에 따르면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방안전교육은 직접 보고, 만져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식 교육과정으로 구성해, 아이들이 흥미와 재미를 느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실시된 브라이튼영어학원 원아 대상 소방안전교육에서는 화재 시 대피요령, 119 신고요령, 소화기 사용법, 생활 안전사고 예방법 등으로 위급상황 발생 시 가장 필요한 사항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체험식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최명식 전주덕진소방서 예방안전팀장은 “위급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대응하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꾸준하게 대응 요령을 학습해 익혀두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소방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소방안전교육에 적극적인 참여와 신청 바란다”라고 말했다.

  소방안전교육 관련 신청과 문의는 전주덕진소방서 방호구조과(063-250-4235)로 전화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