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전국 최초 상생 트래블마트로 관광객 유치 ‘총력’
상태바
익산시, 전국 최초 상생 트래블마트로 관광객 유치 ‘총력’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2.05.10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국내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다하고자 전국 최초로 공동 트래블마트를 개최했다.
1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익산을 비롯해 남해, 완주, 울진 등 4개 지자체가 상호 협력해 추진했으며, 수도권 관광업계 관계자 100여명을 초청해 익산의 풍부한 관광자원과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적극 홍보했다.

먼저, 1부 행사는 관광설명회를 통해 교도소 세트장, 아가페 정양원 등 익산의 주요 관광지와 연령별 관광 코스 등 익산만의 특화된 관광콘텐츠를 소개하고, 관광 인센티브 지원과 익산 방문의 해 이벤트 혜택 등 관광 상품 및 관광정책 설명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관광업계와의 상호 네트워크를 형성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B2B 트래블마트 상담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서울시립대 김향자 교수, 한국스마트관광협회 이영근 회장, 한국여행작가협회 임인학 회장, 먹고 놀랩 이우석 소장 등 관광 분야 전문가와 함께 익산방문의 해와 연계한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심도 깊은 토크쇼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전국 최초로 열린 상생 트래블마트를 통해 각 지자체들과 관광정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수도권 관광업계와도 소통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익산방문의 해가 더욱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