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전주비보이그랑프리 ‘베이스 어스 크루’ 우승
상태바
제15회 전주비보이그랑프리 ‘베이스 어스 크루’ 우승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2.05.1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정상급 비보이들이 격돌한 ‘제15회 전주 비보이그랑프리’에서 ‘베이스 어스 크루(BASE US CREW)’가 영예의 우승을 차지했다. 전주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라스트포원’이 주관한 ‘제15회 전주비보이그랑프리’ 대회가 지난 14일 전북대 삼성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회는 지난해 대회와 달리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덕분에 국내 최정상급 춤꾼들이 전주시민과의 직접 만나 소통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또한 무대를 직접 관람할 수 없는 시민들과 타지역 팬들을 위해 온라인 유튜브 라이브 생중계를 통해 무대 위의 현장감과 열기를 전달하기도 했다.

우승은 ‘베이스 어스 크루(BASE US CREW’)’가 차지해 상금 1000만 원과 트로피, 상패를 거머쥐었다. 2등을 차지한 ‘레퍼젠 코리아’에는 상금 400만 원과 상패가, 공동 3위를 차지한 ‘플라톤크루’와 ‘소울번즈’에는 각각 200만 원의 상금과 상패가 각각 수여됐다.
본선 오프닝 공연에서 심사위원 5명의 기량을 엿볼 수 있는 심사위원 쇼케이스가 진행됐으며 ▲2015 쇼미더머니 우승자인 ‘베이식’ ▲개성 있는 실력파 래퍼 ‘래원’ ▲2021 스트릿우먼파이터 우승팀인 ‘홀리뱅’ ▲독창적이고 화려한 퍼포먼스로 ‘2020년 BBIC WORLD FINAL’ 대상을 차지한 ‘독특크루’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특별 공연도 펼쳐졌다.
한편 전주비보이그랑프리 대회는 다수의 국내 비보이그룹이 참여해 크루 배틀을 펼치는 대한민국 최고 비보이 대회로, 대회 실황은 오는 6월 중 JTV 월간 문화 프로그램 ‘안녕, 예술!’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