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신입생 적응력 강화 프로그램 개최
상태바
전주대, 신입생 적응력 강화 프로그램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5.16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 총학생회가 16일 신입생 적응력 강화를 위해 ‘개회 그리고 낙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주며, 성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게 하기 위한 ‘성년의 날’ 행사를 연계해 올해 20살이 된 신입생들의 대학 생활 적응을 돕는 취지로 열렸다.

특히, 개화 그리고 낙화라는 주제로 신입생에게 아직 익숙하지 않은 교내 여러 시설을 방문하게 하고, 체험할 수 있는 미션 부스를 찾아가게 만들어 교내 건물, 시설, 복지혜택 등을 알 수 있도록 했다.
개화 주제의 메인부스는 ‘(새싹) 어린 시절 나의 꿈은?’, ‘(개화) 학창 시절 재미있었던 일화는?’, ‘(만개) 20대에 이루고 싶은 한 가지는?’이라는 질문지를 작성해 보고, 교내에 설치된 3곳의 미션부스에서 미션에 참여하면 장미, 입술젤리, 입술모양 치약짜개, 낙화 초대장의 상품을 제공했다.
낙화 주제의 토크콘서트에서는 개화에서 작성된 답변 중 선정된 학생에게 향수를 증정했으며, 토크콘서트 중간중간 미니게임을 진행해 장미 디퓨저도 제공했다.
총학생회 이환 회장은 “신입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과 동시에, 성년이 된 것을 축하해주기 위해 직접 쓴 편지와 2000개가 넘는 선물도 함께 준비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었을 모든 학우에게 조금이나마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