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이서청소년문화의집 '쉬어가도 괜찮아 놀이는 셀프' 운영
상태바
완주군 이서청소년문화의집 '쉬어가도 괜찮아 놀이는 셀프' 운영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05.16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이서청소년문화의집은 이서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 및 가족 200여명을 대상으로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5월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이서청소년문화의집 광장에서 “쉬어가도 괜찮아 놀이는 셀프(self)”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19로 활동에 제약이 많았던 청소년과 주민들에게 포토존, 오!락(OH!樂)대여소(보드게임,노래방,전자다트,오락기,플레이스테이션등)와 맞춤형 심리검사(타로,MBTI), 양말목 티코스터, 나만의 컵 만들기등과 전래놀이, 줄놀이, 페이스페인팅 등이 운영되었다.

 

꿈벗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운영한 꿈벗마켓에서는 과일청 에이드 음료와 코리안 피자(김치전), 펀치밥(주먹밥) 등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로컬푸드 음식을 만들고 지역 나눔을 실천했다.

 

  또한 플라스틱 용기사용을 자제하기 위해 김치전과 주먹밥의 경우 일회용 그릇대신 뻥튀기 등 함께 먹을 수 있는 용기를 사용함으로써 지역 청소년들과 지역민들에게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이정희 교육아동복지과장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환경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업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우리 지역을 건강하게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을 더욱 실천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