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학, 외국인 유학생 대상 학부 전공 체험 진행
상태바
전주기전대학, 외국인 유학생 대상 학부 전공 체험 진행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5.19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 한국어문화교육원(원장 인길연)은 교내 외국인 어학연수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선택을 위한 학부 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어문화교육원 336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6일까지 한 달 여 간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호텔외식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메디칼스킨케어과, 뷰티디자인과, 유아교육과, 치위생과, 작업치료과, 임상병리과, 부사관과, 글로벌산업기술과, 글로벌산업인재과의 총 11개 학과가 참여했다.

학부 전공 체험 프로그램은 외국인 어학연수생들이 한국 사회와 대학에 잘 적응하고 향후 전공에 대한 이해는 물론 실질적인 학과 체험을 통해 비전을 갖는 기회 마련을 위해 진행됐다.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마들렌 만들기, 양식조리, 중식조리, 피부 관리, 네일아트, 헤어 익스텐션, 구강미생물검사, 용접 등의 체험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고 학과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레티응옥 학생(베트남, 한국어문화교육원)은 “학과를 미리 체험해보며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한국 학생들과도 친해져서 좋았다”며 “이번 학과 체험을 통해 내년에 진학할 학과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인길연 원장은 “이번 학부 전공 체험이 교내 외국인 어학연수생들의 진로 설정과 전공에 대한 이해를 돕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어학연수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 설계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