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목소리로 성장 울타리 착착
상태바
아이들 목소리로 성장 울타리 착착
  • 박지은 기자
  • 승인 2022.05.2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완산서, 청소년 참여 정책
자문단 위촉 보호·지원 발굴
공동치안 활성화 활동 전개

 

전주완산경찰서(서장 박헌수) 여성청소년과(과장 최희주)는 23일 전주완산 청소년경찰학교에서 청소년 눈높이 정책 구현을 위한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완산서는 지난달 4월 전주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을 모집·공고했으며 그 결과, 총 19명의 청소년 정책자문단이 선정돼 위촉식 수여 및 안건 선정해 회의도 진행했다.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은, 정책 수요자인 청소년들이 토론·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경찰의 청소년 보호·지원에 대한 정책을 발굴하고, 의견을 제출하는 등 정부 정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회의체이다.
청소년 정책자문단은 2개조로 편성·운영되고 있으며 관내 청소년 우범지역 및 유해업소 순찰, 다중이용시설 불법 카메라 설치여부 점검, 청소년 경찰학교 방문 직업체험 활동, 시청·학교 등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등 학교전담경찰관과 합동으로 공동치안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 할 예정이다.
박헌수 서장은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으로 위촉된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우리나라의 미래인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평소 학교폭력 및 청소년 비행예방 활동 등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