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사회적경제기업 디자인개발 7개 과제 선정
상태바
전북 사회적경제기업 디자인개발 7개 과제 선정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2.05.24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에 가치 주는 도내 사회적기업에 디자인 혁신 지원

전북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맞춤형 디자인개발지원 사업 7개 과제가 선정됐다.
전북도와 (재)전북테크노파크 전북디자인센터는 24일 성장가능성이 높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수혜기업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전북디자인센터는 지난 4월 11일부터 29일까지 공모기업을 대상으로 요건심사, 발표평가 등을 거쳐 최종 7개사를 선정했다.
올해 선정된 7개사는 △㈜해올 △㈜두손푸드 △하마마을 영농조합법인 △제이피썸㈜  △고창백련 영농조합법인 △사단법인 꼭두 △드림사회서비스센터다.
선정된 사회적경제기업은 인증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으로 취약계층에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디자인 과업을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내 디자인 전문기업과 협업해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고 시장경쟁력 있는 최적의 디자인 결과물을 도출한다. 
또한 외부 디자인 전문가로부터 기업 현장에서 기업의 아이덴티티, 사업계획, 시장트렌드 등 전반의 상황을 고려해 기업의 니즈와 소비자가 원하는 디자인 전략 컨설팅을 지원한다.
전년도 제품디자인개발 지원사업 수혜기업들에은 코로나19 펜데믹으로 경제가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전년대비 33%의 높은 매출 신장을 올렸다. 
더불어 수혜기업의 지원사업 만족도는 10점 만점 9.7점으로 매우 높게 조사돼 본 사업에 대한 기업의 니즈가 더욱 강화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경제기업 제품디자인 개발 지원을 통해 도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