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환경청, 새만금 생태환경 사진·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상태바
전북환경청, 새만금 생태환경 사진·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2.05.24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 생태환경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10월까지 온라인 접수

환경부 소속 전북지방환경청이 ‘새만금 생태환경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새만금 생태환경 사진·일러스트 공모전을 갖는다.
공모는 새만금호, 동진·만경강 등 새만금 유역의 자연환경에서 생물들이 살아가는 생태 또는 새만금 지역 조성 후 달라질 새만금의 미래를 세부 주제로 한다.

또한, 사진 부문(디지털, 스마트폰)과 일러스트 부문으로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작은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새만금환경생태단지 누리집(www.eariul.go.kr/smgeco)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 작품 수는 부문별 1인당 각 5점 이내로 제한되며, 사진 출품작은 2022년에 촬영된 작품이어야 한다.
수상작품 선정결과는 환경, 사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11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규모는 △대상(환경부장관상, 2점), △최우수상(전북지방환경청장상, 8점) 등 총 38작품에 대하여 시상과 함께 총 1,24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인기상의 경우 심사위원단이 1차 선정한 작품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통해 20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응모방법, 작품규격, 유의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전북지방환경청 (www.me.go.kr/smg) 또는 새만금환경생태단지(www.eariul.go.kr/smgeco) 누리집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카카오톡에서 ‘새만금생태환경사진 일러스트공모전’ 플러스친구를 추가해 문의가능하며, 공모전 운영 사무국(☏02-6953-1410, ㈜스펙토리)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윤은정  새만금유역관리단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새만금 유역의 현재 생태환경에 대한 숨은 매력을 발견하고, 친환경적인 새만금의 미래를 그려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오는 6월 5일 환경의 날부터 전면 개장하는 새만금환경생태단지에도 방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