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까지 사전투표 꼭!
상태바
28일까지 사전투표 꼭!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5.26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243개소 설치 오후 6시까지
확진·격리자는 내일 가능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가 27일과 28일 이틀 동안 진행된다.
26일 전북선관위에 따르면 사전 투표소는 243개소가 설치되며 일반 유권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까운 사전투표소를 찾아 투표하면 된다.

투표시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등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모바일 신분증 포함)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모바일 신분증의 경우 화면 캡처 등 저장된 이미지는 인정되지 않는다.
코로나 19 확진·격리자는 사전투표 둘째 날인 28일에 한해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투표할 수 있다.
이때 오후 8시 이전에 투표소에 도착하면 투표 마감 시각이 지나더라도 번호표를 받아 투표할 수 있다.
확진자 및 격리자는 신분증과 함께 확진자 투표안내 문자, 성명이 기재된 PCR·신속항원검사 양성 통지 문자 등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또한, 이동이 어려운 유권자에 한해 개선된 임시 기표소가 운영된다.
개선된 방법은 유권자가 직접 투표지를 임시 기표소 투표지 운반 봉투에 넣어 봉함하고 봉함된 봉투를 운반함에 넣고 직접 지정한 사람이 운반함을 투표소로 옮긴 후 봉투째 투표함에 투입하게 된다.
선관위는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투표 전후 방역을 실시하고 사전투표 당일에는 사전투표장비, 기표대, 기표용구 등을 수시 소독하고 주기적으로 환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선관위 관계자는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는 선거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유권자들도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게 토표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