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관광협의회 전국 사진공모전 개최
상태바
무주군관광협의회 전국 사진공모전 개최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2.05.26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관광협의회(회장 이윤승)가 제2회 무주를 소재로 한 전국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무주군과 무주문화원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020년 이후 무주군 관광·문화자원을 소재로 촬영한 미발표사진을 대상으로 한다.

응모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로 디지털사진으로 JPG 또는 JPEG 파일형식이며, 웹하드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은 1인 5점 이내며, 자세한 공모전 요강은 무주군관광협의회 홈페이지(mujutour.co.kr)를 참조하면 된다.

3개 분야로 숨어있는 관광자원 발굴 분야는 무주군내 기존 관광지와 새로운 경관 및 참신한 관광자원을 발굴, 표현한 작품이다. 또 무주군 명소 분야는 무주군 명소인 덕유산, 구천동33경, 부남 금강변, 안성칠연계곡, 태권도원, 무풍사과단지, 향로산 등이며, 문화·축제분야는 각종 명소와 반딧불축제와 조선왕조실록봉안행렬 재현 등 각종 문화·축제가 대상이다.

무주군관광협의회는 무주군의 관광 특성을 잘 표현하고 예술성과 독창성 및 창의성. 활용가치가 높은 사진을 우선 선발해 예비심사와 본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개별통지 및 무주관광협의회 홈페이지에 발표할 계획이다.

대상에는 상금 300만 원과 상패를 비롯해 금상 200만 원, 은상 2명 각 100만 원, 동상 5점 각 50만 원 등 모두 39점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윤승 회장은 "한국 최고의 휴양 관광도시 무주의 경관을 널리 알려 많은 관광객이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국 사진인을 대상으로 사진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라며 공모전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