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TP ‘전북 국가혁신클러스터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전북TP ‘전북 국가혁신클러스터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2.06.06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프로덕션, 6차산업연계형, 단일패키지형, 총 4억원 이내

전북도와 전북테크노파크(원장 양균의)가 스마트농생명융합산업 역량 강화를 위해 6월 24일까지 ‘전북 국가혁신클러스터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국가혁신클러스터 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2018년부터 추진중이다. 전북은 스마트농생명융합산업을 특화산업으로 선정해 혁신도시를 포함해 산업단지 21개 지구를 중심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농생명융합산업은 농축수산 생물자원을 활용한 산업과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융합을 통한 고부가가치 제품 및 서비스 창출과 연관된 산업으로, ▲스마트팜 시설, ▲농기계부품, ▲바이오헬스케어식품 및 ▲생명공학기술을 활용한 바이오산업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다.
모집대상은 전북 국가혁신클러스터 지구지정 반경 내 스마트농생명융합산업 관련 기업과 전북 소재 정부출연(연), 유관 기관, 대학, 연구소 등 지역혁신기관 등이다.
지원은 ▲프리프로덕션(사전기획지원) ▲6차산업연계형 ▲단일패키지형 중 1개 항목을 선택할 수 있고, 프리프로덕션과 6차 산업연계형의 경우는 컨소시엄(기업, 지역혁신기관 등) 형태로 신청하면 된다.
프리프로덕션은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해 사전기획 단계에 소요되는 자금 지원프로그램으로 기획보고서를 제출해야한다. 
6차 산업연계형은 1차 산업(농업·임업·어업) 참여기업(기관)과 2차(제조업) 및 3차(서비스업) 산업 기업(기관)의 협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단일패키지형은 시제품의 신속한 실용화를 위한 시험ㆍ분석ㆍ인증 등 기업의 경영ㆍ기술ㆍ마케팅 역량강화를 위한 10가지 메뉴판 선택형으로 구성돼있다.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북테크노파크 R&D종합정보시스템(https://rnd.jbtp.or.kr/)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고 직접 신청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