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5.3프로젝트 연계, 강소농 육성키로
상태바
장수군 5.3프로젝트 연계, 강소농 육성키로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4.2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미생물의 이해와 올바른 활용 기술교육 실시

장수군은 5.3프로젝트의 성공적 구축을 위해 농촌진흥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이하 강소농) 육성 지원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에 따라 군 농업기술센터는 28일 장수군청 평생학습센터에서 관내 과수농가 150명을 대상으로 ‘강소농 육성지원을 위한 5․3 프로젝트 연계방안 정책설명 및 농업미생물 맞춤형 현장 활용’에 관한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강소농 정책방향에 관한 설명과 과원에서의 농업미생물의 활용기술 및 시용기술, 장수사과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한 지역현장 연구과제 추진현황 및 장수지역 과수 병해충 발생 동향, '장수만세'퇴비 만족도 설문 조사 등으로 진행됐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강소농 정책방향과 농업연구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농업미생물의 올바른 선택과 사과재배 토양관리 및 생육관리 기술향상으로 강소농을 육성, 지역농업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는 농업미생물의 조기 정착 및 시용 작목의 확대를 통해 친환경 재배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농업분야별 맞춤형 기술교육을 통해 작지만 강한 농업 경영체 육성과 5․3프로젝트의 성공적 구축으로 돈버는 농촌,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 중심도시 장수 건설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