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베트남 의료시장 진출 발판 마련
상태바
원광대병원, 베트남 의료시장 진출 발판 마련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2.06.0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의 2022 의료 해외 진출 프로젝트 지원 사업 대상 수행 기관으로 선정 됐다고 밝혔다.
원광대병원은 보건복지부 주관, 보건산업진흥원이 시행하는 2022 의료 해외 진출 프로젝트 지원 사업 중 해외 진출 추진 초기 기획 단계에 해당하는 발굴 단계 진출 사업 대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한국 의료 해외 진출 지원을 토대로 정보 공유 플랫폼 구축 및 의료서비스 패키지를 통한 산업 경쟁력 고도화가 목적이다. 원광대병원은 앞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연속 의료 해외 진출 프로젝트 지원 사업에 선정돼 보건의료 해외 진출 및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국책사업을 시행해 국가적 위상을 드높인 바 있다.
원광대병원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올해 베트남 내 의료 해외 진출 모색을 위한 현지 관계 기관과의 업무협약 체결 및 파트너 모색 등 다양한 채널 확보를 통해 베트남 의료시장 진출에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강동백 국제진료협력센터장은 “원광대병원은 의료 해외 진출, 외국인 환자 유치 및 해외 의사 연수 관련 국책사업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해 오며 인류 건강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딩 병원으로 나아가기 위해 꾸준히 도약해 왔다”며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베트남 의료 해외 진출에 견고한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