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메이커 스타’ 참가자 모집 
상태바
‘2022 대한민국 메이커 스타’ 참가자 모집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2.06.13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커 전문랩 통해 아이디어를 실제 ‘시제품으로 구현하는 메이커 경험’ 제공

전북중기청(청장 신재경)은 아이디어를 실제 ‘시제품으로 구현하기 위한 `2022 대한민국 메이커 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간 중기부는 제조.창작을 위한 장비와 시설이 구비된 열린 공간 ‘메이커 스페이스’ 213개를 전국에 확충해, 메이커 교육·체험, 시제품 제작 등 메이커 활동을 지원해 왔다.

전북은 `22년 기준 메이커 스페이스 10개가 지정됐다.
이번 대회는 메이커 스페이스의 이용을 촉진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사장 방지, 메이커의 사기를 진작 등 그간 코로나 19로 위축된 메이커 문화확산을 촉진하기 위해 근년에 최초로 마련됐다.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팀을 구성해 자율주제로 신청할 수 있으며, 국민 생활안전 증진을 위한 아이템은 우대가점을 부여한다.
전문심사단의 서류와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20팀을 선발해 3개월 동안 중기부가 구축한 전국 메이커 스페이스(전문랩)의 지원을 받아 시제품을 제작하고, 아이템에 대한 특허 전문가의 검증과 지식재산권 확보를 위한 특허 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이후, 제작된 시제품을 바탕으로 전문심사단과 국민심사단의 최종 평가를 거쳐 ▲상금(총상금 4천 8백만원, 10팀) ▲상장(중기부 장관상, 특허청장상 등 20팀)을 수여한다.
신재경 청장은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창의·융합형 메이커 활동은 혁신 창업을 위한 첫걸음이다”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혁신 창업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 메이커 스타’ 참가 희망자는 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6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업마당(www.bizinfo.go.kr)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