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소셜임팩트 퓨처레이팅 참여 기업 모집
상태바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소셜임팩트 퓨처레이팅 참여 기업 모집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6.1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광진)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기술보증기금,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며, 전북센터가 운영하는 '2022년 소셜임팩트 퓨처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10개사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북과 호남지역 소셜벤처를 집중 육성해 ESG연계 전략산업 및 친환경 임팩트 기업을 발굴 육성하고, 중간지원조직의 협력을 통해 소셜임팩트를 활성화해 소셜벤처 생태계 기반을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호남권 소재 창업 7년 이내 소셜벤처 분야 스타트업 및 예비 소셜벤처를 대상으로 하며 사업에 선정된 소셜벤처 기업은 전북센터의 기초진단워크숍 및 1:1 리뷰컨설팅, 전문가 오피스아워 등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개별 소셜벤처 판별지원 프로세스가 지원된다.
특히, 투자유치프로그램인 IR 퓨처리그를 통해 선정된 우수기업은 씨드투자와 투자역량강화패키지 및 전북도의 사업화지원금(최대 4,000만 원), 임팩트 측정서비스가 주어지며, 10월 중에 있을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 SOCAP 2022(미국)에 참가지원이 이뤄진다.

이번 퓨처레이팅 신청기업은 ㈜엠와이소셜컴퍼니와의 수도권 협력 소셜벤처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우선 참가자격이 주어지고, 소셜벤처 전환지원 및 전문가 컨설팅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투자육성팀(063-220-89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