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품은 ‘서학예술마을도서관’ 문 열어
상태바
예술 품은 ‘서학예술마을도서관’ 문 열어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2.06.2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서학동예술마을의 오래된 카페·갤러리 건물이 예술마을의 정체성과 예술도서와 작품, 예술정원을 담은 ‘서학예술마을도서관’으로 재탄생됐다.
시는 28일 서학동예술마을 내 서학예술마을도서관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지역 예술인, 인근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서관 개관식을 했다. 서학예술마을도서관은 주변 예술마을과 어우러지고, 기존 공간의 특색 있는 건물 구조와 아름다운 정원 등의 장점을 살려 예술을 품은 특색 있는 도서관으로 조성된 것이 특징이다.

연면적 263㎡에 2개동 2층 건물로 된 이 도서관은 ▲개방형 열람공간 ▲사진·음악·미술·연극(공연 등) 분야의 예술도서 및 아트북, 그림책, LP·CD 비도서, 지역작가 작품이 어우러진 서가 ▲전시실 ▲개방형 야외 정원 ▲야외 소공연장 등으로 구성됐다.
서학예술마을도서관은 예술특화도서관으로서의 의미를 담아 ▲빛들다 ▲깃들다 ▲스며들다 ▲물들다의 4개 코너에 총 2306권의 다양한 예술도서가 북 큐레이션돼 있으며, 지역작가의 작품 60여점도 비치돼 있다.
서학예술마을도서관은 휴관일인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이곳에 있는 도서는 열람만 가능하며, 향후 예술도서와 공간을 활용해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예술 특화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