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문화 · 관광형 창업경진대회 열어
상태바
무주군, 문화 · 관광형 창업경진대회 열어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2.06.30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비상한 관심이 쏠린다.
무주군에 따르면 2022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문화관광형 창업지원 사업 최종 대상자 선발을 위한 창업경진대회를 지난달 30일 무주군로컬JOB센터에서 개최했다.

군이 창업지원 희망자 신청을 받은 결과 올해 창업자 10명의 창업 희망자들이 신청을 해 지난 13일부터 29일까지 창업관련 교육 50시간을 이수했다.
창업교육은 창업아이디어 발상 과정, 회계 및 법률 지식 과정, SNS활용 마케팅 과정, 사업계획서 작성 과정 등으로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과정으로 편성했다.
군은 80% 이상 이수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최종 사업대상자를 선발하기 위한 이번 경진대회를 마련한 것으로, 올해 창업 희망자들은 태권도장, 앙금플라워공방, 애견미용샵, 카페, 식당 분야 등 무주의 특성에 적합한 다양한 업종의 창업을 준비 중이다.
군은 수행기관인 기전대학교 산학협력단을 통해 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산업경제과 박각춘 과장은 “국 · 도비 등 예산확보 노력을 통해 창업지원사업을 펼칠 계획이다”라며 “기존의 창업자와 함께 무주군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